• HAPPINESS PLATFORM
    십만행 소개
십만 시간의 행복(십만행)중년과 노년 사이의 숙년기(熟年期)
행복을 만끽하며 살아가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.

여기에는 서비스 수요자는 물론 공급자도 참여하여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있습니다.
물론 특정 서비스의 수요자가 다른 서비스의 공급자도 될 수 있습니다.
단, 서비스 공급자가 되려면 십만행이 정한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실 필요가 있습니다.
  • 100세 시대의 인프라 : 동행의 장

    시니어들의 배움과 놀이, 활동 및 나눔
   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총괄한 종합 행복 플랫폼

    사회적 연결의 지속

    현대에 단절되기 쉬운 개개인들의 네트워크 유지
    외로움 불안감 등에서 벗어날 수 있는 양질의 소통

    공급자와 수요자의 양방향 소통

    누구나 프로그램 제공자로 참여할 수 있고 수요자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조직할 수 있으며
    시니어의 경험과 능력을 십만행을 통해 실현 소외감 대신 존재감을 갖고 기여하는 삶

    맞춤형 서비스 및 운영의 효율성

    공급자와 수요자 데이터를 이용 서비스 지속 향상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지원 (온라인과 오프라인)
    지자체나 복지 단체와 협력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 향상 시니어 복지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에 공헌

  • 십만시간의 행복 배경

    현재 국내 실버 산업의 현황은 OECD, 또는 국내 GDP에 비해 현저히 낙후
    실버 산업이 부실하면 고령층의 신체적 정신적 자립도가 현저하게 저하

    사회적 부담 고령화 인구는 은퇴 후 넉넉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‘블루슈머’로 등장

    2000년대 이후 노년 인구는 급격하게 증가하는 중

    2020년 노년 인구 800만 돌파

    2050년에는 1900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 (전체 인구의 40.1%)

    한국인의 기대 수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60년에는 남녀평균 90세에 이를 전망

    • 고령화 인구
    • 낙후된 실버 산업
  • 십만행 무가지 발행

    아파트 관리소 ∙ 경로당 ∙ 전철역 ∙ 읍 동면사무소 등에서 배포
    앱 회원과 별개로 정기구독을 통한 회원 가입 가능, 동일한 혜택
    앱 서비스를 보완하고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 공략

    큰 활자 등 시니어를 배려한 편집, 시니어들을 위한 기사
    전국 광고 수주 및 지역 특화 지면 할애로 지역 광고 수주
    십만행 회원들이 필자로서 참여 : 연대감과 사회 기여

  • 전국 폐교 활용

    폐교를 교육/문화 공간, 캠핑장 등으로 활용하려는 노력이
    한국예술교류재단 등의 단체에서 진행 중
    지역내 청장년 인구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 있음

    십만행은 한국예술교류재단과 협업하여 폐교를
    시니어들의 교육 및 교류 공간, 농촌 체험장 캠퍼스로 활용할 계획